전주비빔밥 만들기 체험 :) 전주여행

 

전주비빔밥 만들기 체험, 2014.11.16.

 

지난 전주 여행에서 돌아와 쓴 용돌이의 일기를 통해 전주비빔밥 조리법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전주여행에서 제일 기억남는 게 비빔밥 만들어서 직접 먹는 것이였다네요. 5명씩 조를 이뤄서 준비된 재료를 함께 준비하면 된답니닷. 다 마치고 함께 밥을 나눠먹구 설거지도 함께. ^^ 근데 이날 같은 조에 계셨던 아이의 아버님께서 설거지를 도맡아 해주셔서 완젼 감사했답니다.  

여하튼 누구나 다 알지만 용돌이에겐 특별났던 전주비빔밥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려욧~~ ^^

 

 

 

 오늘 향인에서 전주에 가서 전주비빔밥을 만들었다.

 우선 설명을 듣고 5명씩 짝지어서 했다. 우선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도라지도 올리고 소금을 뿌리고 볶았다. 그리고 같은 방법으로 애호박, 당근, 오이를 볶았다. 그런데 묵은 양념을 하고 바로 하고 고사리랑 표고버섯은 양념을 해서 볶았다. 다하고 밥에다가 올렸다. 그리고 고추장을 비벼서 먹었다. 맛있었다. 한옥마을이 엄청 넓어서 좋았다.

▷ 용돌이 일기


 

 


 

  • Favicon of https://beads95.tistory.com BlogIcon 모나미.. 2014.11.20 13:5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잘 지내시는지 모르겠어요.
    오늘 하루도 행복한 생각으로 가득하세요!
    제쪽도 한번 들러주세요 ^^

  • Favicon of https://estherstory.tistory.com BlogIcon 에스델 ♥ 2014.11.21 11:36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용돌이가 일기를 참 잘 쓰네요~^^
    울 아들은 일기쓰는걸 너무 싫어해서
    진짜 대강 쓰거든요ㅠㅠ
    용돌이가 들고 있는 전주비빔밥이
    무척 맛있어 보입니다.*^^*

    • Favicon of https://jeena0411.tistory.com BlogIcon 헬로우용용 2014.11.21 12:40 신고 수정/삭제

      매일 숙제라서 쓰기 싫어하면서도 쓴답니다.ㅎㅎ 글씨는 삐뚤빼뚤이구요~~~
      늘 일기 주제를 찾느라 고민이예용 맨날 일기 쓸게 없다나?ㅎ

  • Favicon of https://zomzom.tistory.com BlogIcon 좀좀이 2014.11.23 05:20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비빔밥 체험은 아이들을 위해 매우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일단 어렵지 않고, 그렇다고 해서 그냥 씻어서 섞어 끝내는 것도 아니고 볶기도 하고 이것저것 하기도 해야 하고 자기 취향대로 맛을 만들어 낼 수도 있구요^^

    • Favicon of https://jeena0411.tistory.com BlogIcon 헬로우용용 2014.11.24 13:21 신고 수정/삭제

      맞아요~~ 아이들 한다고 해서 시시한 요리 흉내가 아니라 직접 볶고, 조물조물 양념 버물리고 하니 뭔가 멋진 요리를 한다는 느낌이 들었나보더라구요.ㅎ
      나중에 다 하고나선 나중에 집에가서 볶을 때는 나 불러라며..ㅎㅎ

  • 지혜 2014.11.24 14:25 ADDR 수정/삭제 답글

    과정을 사실에 근거하여 시간순서대로 잘 썼네ㅋㅋㅋ 나도 일기쓰기 너무 싫었는데, 주제도 없고ㅋㅋㅋ 지금생각해보믄 있었던 일만 쓰려고 하니까 없는거드라. 그에 반해 언니는 잘써서 내가 몰래 몇번 빼껴 썼지ㅋㅋㅋ 용이는 저학년이라 자기 생각 쓰는건 많이 어려울라나?ㅎㅎ 언니닮음 잘 쓸텐데~힌트 줘가며 잘 가르쳐봐랑~~ㅎㅎㅎ 토네이도 이야기도 쓰고... 선생님도 아이들통해 배워야지~

    • Favicon of https://jeena0411.tistory.com BlogIcon 헬로우용용 2014.11.24 20:57 신고 수정/삭제

      ㅎ 용이랑 같네 뭔가 한일만 나열하려구한다 근데 책읽은 감상이나 다른 내용 쓰기를 추천해줘두 그건 일기로 쓰기 좀... 이러믄서 거부하네 ^^;; 용이는 그 틀에서 어긋나지 않으려는 경향이 ㅎㅎ

    • BlogIcon 지혜 2014.11.25 00:52 수정/삭제

      그것도 발표처럼 선생님이 일기검사를 하며 원하는 답은 그게 아니란걸 생각하는거려나..? ㅋㅋ틀깨기가 어렵지~ 나도어려운데..ㅋ 한때 전쟁 관심있어하데~ 안네의 일기이야기라도 해주며 일기도 여러스타일이 있다 해줘라~^^